본문 바로가기
식품, 원료효능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건강의 숲입니다. 오늘은 지난 불면증에 방해가 되는 음식에 이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불면증을 피하기 위한 식품들을 알았다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서 두 가지를 함께 병행해주시면 우리 몸에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오겠죠?

 

  평소 잠은 잘 드는데, 깊은 수면을 못하시는 분들 혹은 불면증이신 분들은 내일부터라도 질 좋은 수면을 위해 오늘 포스팅 주목하셔서 실천하시길 바랄게요. 숙면에 도움이되는 음식 5가지! 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 

 

1. 두유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은 두유.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역할과 유사한 기능을 하기도 하지만, 수면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인데요.

이소플라본 :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며, 콩에 들어있는 화학물질.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성인 1076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한 결과, 이소플라본 섭취량에 따라 수면의 질의 결과가 다르게 나왔다고해요. 이소플라본 섭취량이 가장 많은 그룹에서 섭취량이 적은 그룹과 대비해, 수면의 질이 78%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2. 대추

 

  대추는 특히 불면증에 괴로우신 분들에게 좋은데요. 판토텐산이라는 대추 속 성분이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 완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심장기능을 촉진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따뜻한 차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3. 바나나

 

  바나나는 특히 숙면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우리 몸에서 근육이완제같은 역할을 한답니다. 때문에 숙면 전 우리의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랍니다. 또한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합성에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B6도 바나나에 풍부하다고 하니, 숙면을 하고싶은 부들은 수면 전에 바나나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4.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근육을 적절히 이완시키는 역할을 해서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우리 몸이 편하게 수면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수면 전, 아몬드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탈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5.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인데요. 만성적인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체리를 드시게 되면 질 높은 수면을 경험하실 수 있다고 하니, 꼭 실천에 옮겨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멜라토닌 : 뇌에서 분비되는 생체 호르몬으로, 불면증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수면 사이클을 조정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

  특히, 체리주스를 1일 2회 240mL 마시게 되면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니, 주스로 섭취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멜라토닌 합성을 위해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B6가 풍부한 바나나와 함께 섭취하면 그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겠네요!

댓글